음주운전에서면허구제까지-후기
먼저 감사의 글을 쓰고 싶은데 마땅한 곳이 없어 이곳을 빌어 짧게 나마
진심으로 감사의 글을 올리게 된점 사과드립니다.
저는 생에 첫 음주운전을 통해 사회의 질서와 그 질서를 해 한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처벌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건 당시 경찰관에게 적발되어 태연하게 받아들이고 숨을 내쉬었을 때 눈앞의 수치는 0.102 경찰관도 못 믿겠는지 채혈을 하는것이 유리할 거 같다며.... 잠시 후 채혈. 10일이 경과해서 0.113 수치가 나왔고 그 결과 한번도 들어가 보지 않았던 경찰서에 죄인으로 출두하여 경사님 앞에서 조서를 작성했습니다. 1시간 먼저 도착해서 경찰서 의자에 앉았는데 그 기분이란 정말 숨을 쉬기 어려울 정도 였습니다. 마침 제 이름이 불려졌고.. 전 담당 경찰관에게 다가가 앉았습니다.
"최종학력은요?" 박사수료예정입니다. "운전거리는요?" 50m 정도요.. "200m로 적었습니다." "술자리는이유는요?" 연구소소장님퇴사기념.
TV뉴스에서나 보았던 것처럼 경찰관 옆에 앉아 컴퓨터에 지문을 입력하고 조서에 사인을 하고 나왔습니다. 물론 면허증은 반납했구요..
직업이 컴퓨터 소프트웨어엔지니어다보니 컴퓨터를 많이 접하게 되었던것이 구제의 희망이 었던지 "음주운전"으로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 행정사 사무소"의 구제 신청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곳에 구제의 씨앗을 뿌렸습니다. - 체혈결과를 보시고 결정하라는 충고
세째주 체혈결과 후 이곳에 구제신청 문의를 했습니다. - 가능한 수치라는 말씀
그 후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인터넷 행정사 사무소"에 제출 하였습니다.
이때부터 "인터넷 행정사 사무소"의 행정사님은 소포가 잘 도착했다는 전화를 시작으로 매 순간 e-mail과 mobile phone을 항시 진행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었고 지나칠 정도의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우울해 있는 고객의 마음을 너무 잘 아셔서 인지 작은 요구사항에도 바로바로 따뜻하게 받아 주셨습니다.
저는 아침에 더 부지런해 졌습니다. 평시보다 1시간 먼저 일어나 버스정류장으로 나갔고 퇴근시간도 버스가 끊기는 10:30분 이전으로 당겨졌습니다.
한달 80-90 만원 정도 나오던 카드영수증도 주말 쇼핑과 주유가 줄어서 인지 30-40만원대로 줄었습니다.
시간은 벌써 흘러 오늘 핸드폰에 "고객님 여러번 통화해도 전화가 되지 않아 메시지 남깁니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구제 되셨습니다" 핸드폰 밧데리가 충분하지 않아 꺼져있던 폰에 전원이 들어오자 바로 메시지가 떳습니다.가슴이 너무 믕클했습니다.
걷는것도 참 좋습니다. 하지만 전 결혼 한지 6년이 되는 올해 6월 17일 첫 아기를 갖는 아버지가 됩니다. 아내가 아파도 함께 운전조차 해줄 수 없다면 아이에게 너무 부끄러운 아버지가 될 가 싶어 많이 힘들었습니다.
사회의 질서를 해한죄 너무 크고 무겁습니다. 저는 이곳에 글을 올리는 모든 분들이 다시는 음준운전이라는 사회의 질서를 해하는 죄를 짓지 않길 바라면서. 또 너무도 진심으로 고객을 감동 시키는 서비스를 해주신 이곳 "인터넷 행정사 사무소"의 행정사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ps.아마도 전 이번 음주단속에 걸리지 않았다면 앞으로 음주운전 사고로인해 인생의 큰 오점을 남겼을 수도 있었다고 생각해봅니다. 적발해 주신 경찰관님 구제에 힘써주신 행정사님 처분을 가볍게 해주신 위원님 너무도 감사합니다
인터넷행정사사무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